신문 글 리뷰
옥스퍼드 올해의 단어 :rizz
스타일과 관련된 매력이나 이성의 마음을 유혹하는 능력을 말함.
이자보상배율이 1도 안되는 상장사가 42%나 되는 국내기업들
이자보상배율이란 영업이익÷이자비용 으로 1이 안된다는 것은 영업활동으로 번 돈으로 이자조차 내기가 버겁다는 것이다.
테슬라 탈도 많지만...
오토파일럿보다 한단계 높은 기능인 FSD(완전자율주행)에서 탈이 많은 테슬라차, 그러나 블룸버그에 따르면 지난 1년간 테슬라 주가는 2배가 올랐다. 이같은 신뢰의 한 축에는 '테슬라의 소프트웨어" 에 있다. 물리적으로 회수하지 않고 원격으로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해 결함을 보완하는 테슬라의 OTA(무선업데이트)가 기존 완성차 업체보다 더 경쟁력 있다고 보는 것이다.
SDV차
SUV가 아닌 SDV(소프트웨어중심차)가 앞으로 현대차그룹의 미래 먹거리 차가 될 예정이다.
앱 업데이터로 신기능을 사용하는 스마트폰처럼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움직이는 차량에 주력한다는 전망이다.
UAM(도심항공교통)
전기를 동력으로 하는 수직이착륙기로 도심 하늘을 자유로이 오가는 미래형 교통수단이 내년하반기에 상용화될 전망이다.
굴껍질로 식품첨가물 칼슘제조하는 PMI바이오텍
처치 어려운 굴껍질로 탄산칼슘을 생산해 미국에 25만달러 수출을 해낸 기업이 있다. 화학연구원이었던 박대표가 3년전 설립한 회사로 거제에 위치해 있다.
용문점액
2024년 한국경제를 전문가들이 예측한 글귀다.
용문 아래 물고기가 뛰어올라 문을 넘으면 용이 되지만, 넘지 못하면 이마를 찧고 떠내려간다는 뜻이다. 올해가 우리 경제의 미래를 가를 변곡점이라는 뜻이다.
핑돈 신종범죄
금융사기관련 계좌 정지되는 점 악용해 피싱 피해금 송금해 통장 막은뒤 동결해제 미끼로 금품을 요구하는 신종 범죄가 활개를 치고 있다.